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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군의 빠른소식] 코레일, 4월11일부터 사이트 개편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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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고군입니다.

오늘은 과연 어떤 좋은 소식이 왔을까요? 한번 보시죠!



바로 2014년 4월1일 KTX 10주년을 맞이하여 이번에 코레일에서는 사이트를 새롭게 개편한다고 하는데요,


지금까지 있었던 개편과는 차원이 다르다고 하네요!!


특히 이번 개편안에서는 승차권예매사이트변경등이 있어 승차권을 구입하시는 분들은 참고를 하셔야 할 것같습니다.


그럼 보시죠!


현재 코레일측에서 공개한 코레일 개편후의 사이트모습인데요, 확실히 UI가 많이 바뀐 것을 몸소 느낄 수 있는데요,


이번 개편에는 참 독특한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사이트 분리인데요,


지난 10여년동안 승차권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코레일의 사이트에 들어와서 구매해야 되었는데요,


이번 사이트 분리로 코레일 기존사이트는 말 그대로 경영공시나 기업홍보를 위한 사이트를 변경되고,


승차권 예매나 철도숙박,관광지등의 소개는 밑의...

렛츠코레일사이트로 사이트가 새로 신설/이관된다고 합니다.


특히 이번 개편안 중 에서는 승차권 간편예매와 상품을 한번에 살 수 있는 통합결제서비스,

구입한 승차권을 다른 사람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하는 선물서비스,

특히 외국인들이 지난 몇년동안 KR패스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영어만 제공하였지만 이번 개편을 통해 일본어,중국어,영어 3개국어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특히 요즘 익스플로러의 보안문제등의 신뢰도저하로 파이어폭스나, 크롬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적지않아 있는데요,


코레일이 이에 맞춰 이번 개편을 통해 웹 호환성을 늘렸다고 하니 이 보다 더 좋은 소식이 없지 않나 싶습니다.


이 개편안 말고도 이번 개편을 통해 코레일 스마트폰용 어플 '코레일톡'또한 개편이 된다고 합니다.

개편안 중에서는 대표적으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변환 서비스, 열차사고등의 정보를 신속히 알려주는 푸시알림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코레일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국민과 소통하는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습니다.




필자인 저는 이번 개편을 통해 확실히 경영을 위한 코레일 사이트와 서비스를 위한 코레일 사이트를 따로 구분하여 운영하겠다는 확고를 가지고 운영하겠다는 코레일에 박수를 치고 싶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고군의 빠른소식,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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