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Go' News/Etc.

브라질 월드컵 러시아전 관계로 인한 교통정보안내

  • -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군입니다.


드디어 2014 브라질 월드컵이 시작되었습니다.


여러분의 기분은 지금 들뜨셨나요?하하


일단 이번 브라질 월드컵 러시아전을 광화문이나 영동대로쪽으로 거리응원하시러 오시는 분들을 위해 통제구역과 간단한 우회정보를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이번 월드컵 거리응원은 다른 떄와 장소가 다른데요,


원래 월드컵 거리응원! 하면 생각나는 장소, 서울시청일텐데요.


하지만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지금 우리나라는 진도해상에서 침몰된 세월호 희생자들을 기리기 위해 서울시청에 합동분향소가 있어 이번에는 광화문에서 거리응원을 하기로 하였구요, 이번에는 또한 다른 때와는 다른 조금 엄숙한 분위기로 하지 않을 까 싶습니다.


그럼~


먼저 광화문 통제구역 아래 보시죠.

일단 이번 광화문 통제구역은 인원 수에 따라 통제구역이 각각 달라지기 떄문에 광화문 쪽으로 차를 이동하시는분들은 라디오등으로 귀를 귀울이셔야 출퇴근에 용이할 것 같습니다.


물론 이번 광화문 통제는 3단계까지 모두 차단된다해도 양방향 1개차로는 차단하지 않아 차로 이용은 가능하나 광화문은 아시다시피 1개차로로는 턱없이 막힐것이기에 승용차 이용자분들이 알아서 우회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응원전을 보시기 위해 부랴부랴 지하철 이용하실 거라구요? 그럼 고군이 알려주는 정보에 귀를 귀울여주셔야 할 것입니다!ㅎㅎ


이번 응원전떄 5~8호선을 운행하는 서울도시철도공사에서는 별 다른 연장정보가 없어 첫차를 타시거나 제가 작성하는 이 시간에 이동을 하시고 계실텐데요, 갈 떈 별 무리 없으셨길 바라면서...


그럼 경기가 끝나는 오전9시!!!


어떻게 돌아가실건가요? 만약 광화문역에서 오셨다면 가실 떈 그렇지 못할겁니다.


서울도시철도공사가 5호선 광화문역의 혼잡등의 여파등으로 인해 오전9시부터 오전9시30분까지 30분동안 모든열차에 한 해 무정차 통과하기 떄문인데요,


이로인해 광화문에서 응원전을 끝내신 분들은 위 사진과 같이 경복궁역이나 종각역을 통하여 우회하실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

.

.


그럼 두번 째 응원장소인 코엑스인근 지역으로 가보시겠습니다.


이번 코엑스 지역 통제구역은 승용차 이용하시는분들은 완전 통제는 아니기에 별 무리는 없을것같습니다만, 한방향의 차로를 완전통제하고 남은 한방향의 차로를 2개방향으로 반씩 사용하는거기 떄문에 평소에 출퇴근하시는분들이라면 조금 더 빨리 출발하셔야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아까 와같이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어떻게 가야하는가!?


광화문역이 무정차 통과하듯이 2호선 삼성역도 서울메트로에서 혼잡을 막기위해 오전9시부터 오전9시30분까지 30분동안 모든열차에 한 해 무정차통과를 하는데요, 이 시간동안 이동하실 분들은 위 사진과 같이 타 교통수단(버스)등으로 이동 후 우회역인 선릉역이나 종합운동장역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코엑스 거리응원을 하시는 분들은 2호선을 많이 이용하실 것 같은데요,


2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에서는 러시아전인 6월18일 오전 러시아워(RH)시간대에 혼잡을 막기위해 기존 출퇴근시간을 1시간 더 연장하여 오전 7시부터 10시까지 열차가 러시아워타임에 맞춰 운행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고군이 한마디 해드리고 싶은것은

여러분은 응원전을 가신다면 최소한 자신이 이용한 쓰레기는 자신이 버리고 지하철에서는 남에게 방해가 되지 않게 질서를 지켜주는 것이

진정한 대한민국의 월드컵 에티켓이 아닐까 싶습니다.


고군의 News, 여기서 마치도록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