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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도로 경유 광역버스, 7월16일부터 입석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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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고군입니다.


오늘, 7월16일부터 고속도로 또는 자동차도로를 경유하는 직행,광역버스노선에 대해 오늘부터 법으로 입석금지가 시행됬는데요,


하지만 이번 입석금지가 시행되면서 국토교통부가 혼잡노선등에 대해서는 버스를 증차한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에 반해 실제 증차된 버스는 한노선에 거의 평균 4~5대꼴정도로 나타났는데, 과연 4,5대로 입석하는 사람들을 매궜을까요..?


일단 이 내용에 대해서는 추후 고군이 따로 게시물로 심층적으로 따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입석금지로 된 노선! 과연 무슨노선이 있는지 먼저 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서울시



서울특별시

노선명 

현재 운행대수 

증차 대수 

증차 방안 

비고사항 

9401

39대 

14대 

노선 조정

9401B번 폐선으로 14대 증차 

9404 

25대 

3대 

예비차량 투입 

 

9711 

21번 

8대 

기존 노선 운행대수 조정 

타 노선 감차운행 

9408 

22대 

2대 

예비차량 투입 

기존 분당~내곡간

일반도로 운행 

9707 

26대 

2대 

예비차량 투입 

기존 강변북로에서

일반도로 운행 


 인천광역시

 노선번호

현재 운행대수 

증차 대수 

증차 방안 

비고 사항 

1200번

5대 

1대

전세버스 투입운행

 

1300번

12대

1대

전세버스 투입운행

 

1400번

8대 

3대

전세버스 투입운행

 

1500번

12대 

4대

전세버스 투입운행

 

2500번 

5대 

2대

전세버스 투입운행

 


0대

3대

M버스 운행

 인천 서구~합정간 운행  

9500번

10대 

4대

전세버스 투입운행

 

9501번

11대 

3대

전세버스 투입운행

 

9802번

7대

2대

전세버스 투입운행

 

9300번

10대 

4대

잠정 전세버스 투입운행

 

1301번

9대

3대

잠정 전세버스 투입운행

 

9100번

16대

5대

잠정 전세버스 투입운행

 


경기도

 노선번호

현재 운행대수 

증차 대수

증차 방안

비고사항

8101번

0대 

18대

노선 간 운행 조정

 8131번(성남~강남), 1121번(성남~강남)

폐선

 5002번

14대 

1대

노선 간 운행 조정

5001-1번 1대 감차 

 5003번

17대 

1대

노선 간 운행 조정 

5001번 1대 감차 

1311번

8대

2대

잠정 전세버스 투입운행

 

5006번

8대

1대

잠정 전세버스 투입운행

 

1560번

11대

5대

노선 간 운행 조정 

 8101번(14대) 폐선

1005번 1대 감축

8201번

16대

7대

1151번

12대

5대

잠정 전세버스(2대), 자체증차(3대) 투입운행

5300번 

12대

3대

잠정 전세버스(2대), 자체증차(3대) 투입운행 

5300-1번(화성~강남) 폐선 

3200번

8대

2대

잠정 전세버스 투입운행 

 

3100번(안산)

6대

1대

잠점 전세버스 투입운행 

 

3101번

6대

1대

잠정 전세버스 투입운행 

 

3100번(포천)

22대

3대

잠정 전세버스 투입운행 

 

9003번

10대

1대

잠정 전세버스 투입운행 

 

9007번

 8대

6대

잠정 전세버스 투입운행 

기존 : 남산3호터널->반포대교->반포IC

변경 :  반포IC->반포대교->남산3호터널

9300번

11대

3대

잠정 전세버스 투입운행

 

5000번

17대

1대

잠정 전세버스 투입운행

 

5005번

16대

2대

잠정 전세버스 투입운행

 

1150번

11대

2대

잠정 전세버스 투입운행

 

5007번

7대

1대

잠정 전세버스 투입운행

기존 : 남산3호터널->반포대교->반포IC

변경 : 반포IC->반포대교->남산3호터널 

8100번

20대

5대

잠정 전세버스 투입운행 

 

 8600번

11대

3대

노선 간 운행 조정

3100번(김포~신촌) 폐선 

 8601번

7대

3대

노선 간 운행 조정

1000번(남양주)

8대

3대

잠정 전세버스 투입운행

 

1200번(남양주) 

9대

2대

잠정 전세버스 투입운행

 

1670번

11대

3대

잠정 전세버스 투입운행

 

8002번

16대

9대

잠정 전세버스 투입운행

 

8012번

12대

9대

잠정 전세버스 투입운행

 

1007번

15대

3대

기존 노선 간 운행 대수 조정 

1007-1번(용인~잠실) 3대 감차 

1115-6번 

9대

1대

잠정 전세버스 투입운행

 

1650번

22대

3대

잠정 전세버스 투입운행

 

1500-2번 

25대

2대

잠정 전세버스 투입운행

 

1112번

10대

3대

잠정 전세버스 투입운행

 

5600번

13대

1대

잠정 전세버스 투입운행

 

5700번

3대

5대

잠정 전세버스 투입운행

 

1113-1번

32대

1대

기존 노선 간 운행 대수 조정 

1113번(용인~강변) 1대 감차 

1082번

28대

1대

잠정 전세버스 투입운행

 

1500번

18대

1대

잠정 전세버스 투입운행

 

9000-1번

0대

7대

노선 신설 운행 

9000번(파주~영등포) 폐선 

9030-1번

0대

7대

노선 신설 운행 

 

8000번

15대

0대

노선 경로 변경 운행 

한강로 운행을 일반도로로 운행 

200-1번

0대

7대

노선 신설 운행 

 

2200-1번

0대

7대

노선 신설 운행 

2200번(파주~합정역) 5대 감차 

3200번

13대

0대

노선 경로 변경 운행 

동부간선도로 운행을

일반도로 운행 

 9607번

6대 

6대

 노선 간 운행 조정

 9407번(성남~강남) 폐선


오늘부터 시행되는 입석 금지 제도는 제 생각엔 광역버스를 이번기회에 입석금지제도에 맞춰 대개정을 하는 것도 같네요...


하지만, 오늘 입석금지제도로 인해 출퇴근을 하는 많은 이들은 엄청난 불편을 앓았다고 하는데, 이런 현상은 앞으로 계속 될 것같아 걱정도 됩니다.


일단 입석 금지제도가 시행되었다고 해도 일부 노선에 대해서는 1달동안 시범운영형식으로 운영되며, 입석이 일부 허용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고군은 국토교통부에게 한가지 의문점이 듭니다.


우리나라가 세월호 사건등으로 안전불감증이 있는 계기로 이번 광역버스 입석금지제도를 시행한 것 같습니다만,


입석금지제도를 운영한다고 해서 사상자가 덜나고 하는건 있습니다만,


제가 국토부장관이라면 입석금지제도를 시행하기 전에 승객들의 안전밸트를 착용하는 습관부터 길르고, 어떻게 하면 승객을 효율적으로 운행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할 것같습니다.


물론 2층버스도입을 추진하고 있지만, 이 추진도입은 입석금지제도 시행 이전에 완료를 했어야 하는 문제가 아니었을까 합니다. 아니면 전세버스투입을 경기도나 지자체등에서 아니면 정부에서 적극적으로 최소한 돈내고 이용하는 승객들의 불편은 없었어야 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돈내고 이용하는 시민들, 비싸지는 광역버스, 전세버스 허덕이는 운영회사, 알바없는듯 명령만 하는듯한 국토부...


국토부가 이 문제는 빨리 적극적으로 해결했으면 하는 문제인 것같습니다.


고군의 NEWS,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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