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Go' Photoshop

한국철도공사(코레일) 경춘선 신노선도 정식 VER.3.0

  • -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군입니다.


오늘 보여드릴 노선도는 경춘선 노선도인데요, 그 전에 참고로 저번에 보여드렸던 수인선은 실제와 다른게 많아서 경춘선편 이후 다시 한편더 연재가 될 예정이니 이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요즘 노선도같은거 올리면 배포같은건 언제할거냐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한둘이 아니더라구요,


이 점에 대해서는 현재 저는 노선도에 있는 모든 관광정보까지 만든 후 최종적으로 통과가 되면 그 떄 배포를 할 예정이구요,


배포를 하기 전에는 코레일의 협조공문을 통해서 배포가능여부를 물어본 후 (물론 1년전에 받은 적은 있지만 1년이 지났기 때문에..) 최종 배포가 이루어 질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고군이 만든 경춘선 노선도의 변천사! 한번 보실까요??

위 노선도는 2012년도에 당시 신내역, 별내역, 묵현역(현재 천마산역)이 미개통상태였던 노선도인데 상당히 오래된 것같군요.ㅎㅎ

다음 이 노선은 2013년도에 만든 노선도인데요, 역시 천마산역은 미개통표시로 노선도가 제작되었습니다.


그럼 현재 2014년도 버전 제작판은 어떻게 생겼을까요..?

현재 광운대역이 추가로 운행되기에 광운대역을 추가하였으며, 천마산역 개통으로 천마산역을 추가하였습니다.


또한...


  

이 두장을 한번 비교해보세요, 왼쪽은 자세히 보면 ITX-청춘이 깨진 것을 보실 수 있는데, 이번 2014년도 버전에는 품질개선을 통하여 선명한 노선도 감상이가능해졌습니다.


이렇게 경춘선의 2년변천사를 보셨는데, 어떠셨나요??


배포는 관광정보까지 최종적으로 제작 후 일괄 배포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군의 Photoshop Project, 여기서 마치도록하겠습니다.

다음편인 수인선과 3호선편을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