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Go' Photoshop

한국철도공사(코레일) 4호선 노선도 정식 VER.4.0

  • -
반응형

녕하세요? 고군입니다.


오늘은 다시 바껴버린 코레일의 노선도로 인해 다시 1,3,4,수인,경춘선을 재제작해야하는 상황에 4호선을 먼저 만들어보았습니다.


아마 이번이 마지막 개정이라 생각하며 만들었구요, 다시 개정이 있다 할지라도 당분간 코레일 노선도는 안만들고 서울도시철도공사나 서울메트로관할노선을 만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먼저 이번 버전에서 달라진 점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먼저 이번 버전에는 환승역과 기차역의 표기가 달라졌습니다.


또한 이번 4호선 노선도에서 가장 흥미로웠던 점인 급행노선표기입니다.

바로 광역철도 길라잡이 어플이 없어지면서 QR코드를 없애는 대신 급행열차 표기를 한 건데요,

제가 이렇게는 만들어 놓았습니다만, 저 급행표시 옆에 글자가 써져있는데 그 글자가 무엇인지는 자세히 몰라서 일단 기재는 하지 않았습니다만,

혹시 문구가 어떻게 되는지 아시는분은 덧글로 기재해주시면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뭐, 이번 버전에도 저번 경의중앙선과 같게 환승표기가 둥그렇게 바뀌었습니다.

 

위 사진은 저번 3.5버전의 노선도일부입니다만, 제가 이걸 보여드리는 이유는 바로 이번 버전 다시 관광지표기가 사라졌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번 아래 노선도에 3.5버전의 구버전과 이번 4.0신버전을 비교할 수 있도록 두개의 노선도를 모두 올려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근데 왜 노선도가 3개일까요??


위에 맨 마지막 노선도를 자~알 보시면 한가지 흥미로운 노선도가 하나 있는데요, 바로 당고개~진접간 구간입니다.


이번에 진접구간이 착공될 예정이 앞서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또한 진접구간이 개통될 시기엔 수인선에 인천연장과 9호선의 종합운동장의 연장이 되었다는 것을 가정하에 만들었습니다.ㅎㅎ


4호선 4.0버전은 1월15일 여러분께 배포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고군의 프로젝트 4호선 4.0버전편,

여기서 마치도록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