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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남고속철도의 노선운행 횟수배분! 국토부의 결론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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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남고속철도의 노선운행 횟수배분!

국토부의 결론은?

호남고속철도의 기존 운행횟수를 호남권과 충청권에서 서대전경유를 두고 팽팽한 분위기속에서 얼마 전 변경된 발표안을 국토교통부(국토부)에서 발표했는데요,

이번 변경의 쟁점은 고속선경유 노선편을 늘리는 대신, 기존선경유는 따로 운행하기로 결정한 것인데요,

일단 코레일은 위의 정부안이 무리가 없어 수용가능하다는 입장입니다.

하지만 이번 변경으로 대전~광주를 오가는 승객들의 불편이 가중되었고,

특히 기존선을 경유하는 KTX는 익산역까지만 운행하기 때문에 연계 편의를 위해 일반열차를 증편한다는 입장이라 코레일의 수익성또한 덜어질 수 있는 상황인데요,

또한 일단 두 지자체는 이 안을 수용한다는 입장이나,

추후 있을 수서발고속철 개통에 앞서 다시 한번 증편요구등이 있을 것으로 보아 충돌을 빚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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