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Go' News/Railroad

미국 뉴저지주에서 열차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 -
반응형


이번 열차사고는 미국 현지시간 오전 8시 45분 경 뉴저지 트랜짓(New Jersey Transit) 소속 통근열차가 종착역인 미국 뉴저지주에 있는 호보컨역 5번 승강장에서 발생한 사고로 열차가 역사내 진입 당시 속도를 줄이지 않고 탈선하면서 역사 구조물을 들이받으면서 많은 인명피해와 역사의 심각한 훼손이 발생한 사고인데요.

이번 사고로 열차 파편에 맞아 1명이 숨지고 114명의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특히 변호사였던 이번 사망자는 2살짜리 딸을 어린이지에 맡기고 맨해튼으로 가던 길에 변을 당한 것으로 전해지면서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미국 연방교통안전위원회(NTSB)는 사고의 정확한 원인을 알아내기 위해 블랙박스를 회수하여 조사중이나 전방 카메라의 기록장치를 찾아낸느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사고열고에는 속도를 자동으로 줄여주는 속도제어장치인 PTC(Positive Train Control)가 미설치된 열차로 2015년 미국 헨실베이니아주에서 8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열차사고에도 논란이 된 바 있습니다.

이번 사고로 현재 호버켄역은 역사 복구를 위해 Main Line과 Pascack Valley Line의 열차 운행을 중단한 상태이며, 자세한 운행정보는 뉴저지 트랜짓 사이트(www.njtransit.com)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