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연재종료게시판/SR Supporters

SRT 승차권을 예매하는 방법!

  • -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군입니다.

SR Support 두번째 시간, 오늘은 얼마전부터 시작된 SRT 발권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SRT 승차권을 구입하는 방법은 크게 세가지로 SR 홈페이지와 SRT 어플, 그리고 현장에서 직접 역창구나 자동발매기를 통해 구입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필자는 그 중 SR 홈페이지와 SRT 어플을 통해 구입하는 방법부터 부득이한 반환과정까지 상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이번 승차권 예매하는 편의 경우, 회원가입하는 방법이 생략되어 업로드 됩니다.

반드시 승차권을 구매하실 때에는 회원가입하셔서 회원으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리며,

만약 SRT를 일회성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비회원으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 홈페이지에서 승차권 구매할 때! -

1~2. SR 홈페이지 (www.srail.co.kr)로 들어가셔서 승차권 예매창으로 들어가신 후, 위 사진과 같이 탑승 할 승차정보를 기재해주세요!

TIP! 참고로 경로나 장애인, 임산부 등 몸이 불편하거나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은 승차정보를 정확하게 기재하셔야 사회적약자배려석인 4호차에 선 배정됩니다!

3. 기재한 탑승과 관련한 시간표가 나오면 자신이 탑승하고 싶은 시간의 일반실이나 특실을 택하여 각각 예약하기(좌석 랜덤지정) 또는 좌석선택(자신이 직접 좌석지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Notice! 다만 여기서 각 운행열차의 운행시간표와 운임요금이 간소하게 다르니 꼭! 확인하세요!

4~5(예약하기 버튼을 누른 분은 해당없음). 좌석지정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 사진과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자신이 탑승하고 싶은 호차(일반실에 한함)를 선택한 후, 자신이 앉고싶은 좌석을 선택하고 예약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6. 자신이 선택한 좌석이 맞는지 확인해주세요!

6-1. 또한 경로 및 국가유공자 혹은 할인쿠폰을 소지하고 있는 분들의 경우 운임추가할인선택란에서 선택해주세요!

7. 열차 승차권 발권 방법의 경우 크게 3가지로 프린트로 인쇄한 홈티켓, SRT어플을 통한 스마트폰, 그리고 선물하기 중 선택해주세요! (스마트폰의 경우 처음으로 발권된 휴대폰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8. 또한 열차를 이용하거나 탑승하게 될 승차자 이름을 써주세요!

그렇게 하면 위 사진과 같이 승차권 발권이 완료하게 됩니다!




- 홈페이지에서 승차권 반환(환불)할 때! -

1. SR 홈페이지 (www.srail.co.kr)에 접속하셔서 상단 승차권-발권 및 취소란에 들어가주세요.

2. 들어가게되면 위 사진과 같이 자신이 반환하고 싶은 승차권을 선택후 수수료 정보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마지막으로 승차권 반환 및 환불을 하기 전 자신이 반환 할 승차권을 최종적으로 확인해주시고 반환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간편하게 승차권 반환 및 환불조치가 완료됩니다!




- 스마트폰 SRT어플에서 승차권 구매할 때! -

0. 안드로이드의 경우 Play Store(플레이 스토어), Ios의 경우 App Store에 들어가서 SRT를 검색하시면 위 사진과 같이 어플안내가 나오는데 설치를 해주세요!

1. 어플이 실행되면 맨 처음 승차권 예매버튼이 뜨게 되는데요. 해당 버튼을 눌러주세요!

2. 열차 탑승을 위한 승차정보를 기재해주세요!

3. 기재한 탑승과 관련한 시간표가 나오면 자신이 탑승하고 싶은 시간의 일반실이나 특실을 택하여 각각 예약하기(좌석 랜덤지정) 또는 좌석선택(자신이 직접 좌석지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Notice! 다만 여기서 각 운행열차의 운행시간표와 운임요금이 간소하게 다르니 꼭! 확인하세요!

4.(예약하기 버튼을 누른 분은 해당없음). 좌석지정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 사진과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자신이 탑승하고 싶은 호차(일반실에 한함)를 선택한 후, 자신이 앉고싶은 좌석을 선택하고 예약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5. 열차 승차권 발권 방법의 경우 크게 2가지로 결제하기와 선물하기 중 선택해주세요!

6. 승차권 결제를 위해 결제정보를 기입하여 맨 하단부 발권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7. 최종 발권이 완료되면 위 사진과 같이 승차권 조회가 가능하게 됩니다!




- 스마트폰 SRT에서 승차권 반환(환불)할 때! -

1. SRT 어플 메인화면 왼쪽 상단부의 버튼을 누르면 위 사진과 같이 창이 뜨게 되는데 거기서 승차권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2. 그러면 자신이 반환하고 싶은 승차권을 누르면 위 사진과 같이 발권된 승차권 정보가 뜨게 되는데요. 거기서 맨 아래부분 승차권 반환버튼을 눌러주세요!

3. 반환하고 싶은 승차권을 선택하고 반드시 반환 할 승차권이 맞는지 확인 후, 아래 승차권반환 버튼을 눌러주세요!

4. 마지막으로 반환 되기 전 해당 승차권으 수수료 정보를 확인 후 동의하면 '예'버튼을 눌러주면 최종 반환 및 환불처리가 완료됩니다!



오늘은 처음 SRT를 이용하기 위한 첫걸음으로 승차권을 어떻게 예매 및 발권하는지, 또 어떻게 반환 및 환불하는지 다방면에서 승차권 예매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어떠셨는지요? SRT를 이용하시는데 좋은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ㅎㅎ

SR Support, 다음 편에도 더욱 알차고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