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Go' Photoshop

한국철도공사(코레일) 동해선(동해남부선) 노선도 베타 VER.0.99

  • -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군입니다.


오랜만에 다시 찾아온 Photoshop Project.

오늘은 약 4개월전에 만들어 공개한 동해선(동해남부선) 노선도를 조금 더 현실성있게 제작하여 마지막 베타버전 0.99버전을 공개할려고합니다.


아직까지 동해선 개통이 안된 상태인지라 정확한 실제적 구현은 어렵다 판단한건데요.

정식버전은 12월 30일에 동해선 개통 이후 답사를 통해 조금 더 실제적인 구현을 거쳐 배포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번 버전과 비교를 하면 솔직히 모든 틀을 아얘 바꿨다고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경강선과 동해선의 노선 색깔이 매우 흡사하다는 점에서 이번 동해선 노선도 역시 경강선과 같은 노선도 색깔이라는 것을 레츠코레일사이트에서 공개한 미니노선도를 통해 알게 되어 동일한 색을 적용하게 되었구요.

또한 제가 당시 동해선에 대한 지식적 정보가 많이 부족했던 지라 부전역에 환승역을 해놓고 했던 점을 바꿨습니다.

또한 안락역과 재송역 사이에 위치한 원동역은 2018년 개통예정으로 계획이 변경되어 예전 3호선 원당역 미개통때와 같은 표기방식으로 빈칸으로 나뒀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이번 동해선 노선도 0.99버전부터는 지금까지 제가 올릴때 원본 8천픽셀이 넘는 자료를 업로드 했었는데 이 점이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보시는 분들의 데이터문제와 화질이 깨지는 현상이 지적되어 이번부터는 업로드용으로 따로 제작한 1920px로 올리게 되었습니다.

물론 따로 배포할 때에는 원본으로 올릴예정이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그럼 아래 동해선 노선도 잘 감상해주시기 바라며 정식버전때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