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Go' News/Railroad

부산시, 7월1일부터 대중교통환승요금 무료화!

  • -
반응형

(사진출처::위키백과)

안녕하세요? 고군입니다.


오늘 소식은 부산시에 관련한 소식으로 부산광역시에도 대중교통의 활성화 정책이 시작됨을 알리는 소식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바로 부산광역시가 올해 7월1일부터 지하철,버스이용에 관련하여 환승요금이 성인기준 200원에서 500원까지 차등 지불해야 했던 요금을 전면 무료화 한다고했는데요,

이번 무료화정책은 부산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을 유도하는 방안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이번 무료화정책으로 부산시민들의 부담경감액은 연간136억원에 달할것으로 추산된다고 합니다.


이번 부산시는 환승요금 무료화 뿐 아니라 대중교통을 상시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요금을 할인해주는 제도또한 추진되고있다고 하니

많은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겐 단비같은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 올해 상반기 중으로 가야로 6km구간에 버스전용차로를 신설하고 교통체증이 심한 만덕로, 중앙로등 36개 구간에 대해서는 다른 차량도 진입할 수 있도록 점선구간을 30% 축소하기로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도시철도는 이용편익등을 위해 열차운행간격을 최대한 단축하는 방향으로 결정되었으며 올해 하반기까지 주요 도시철도역에 엘리베이터등 편의시설을 확충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또한 이번 대중교통 활성화 정책으로 지금까지 버스이용이 불편했던 기장구, 강서구, 산업단지등에 대해 노선을 확대하기로 했는데요,

이번 당장 개통될 노선은 명지~영도~해운대를 잇는 해안일주도로 직통노선을 하반기부터 신설한다고 합니다.


이번 대중교통 환승 무료화 정책으로 부산시에서도 많은 시민들이 자가용을 이용하기 보다는 대중교통을 더욱 이용할 수 있는 발돋음이 되길 기대해 봅니다.


고군의 News,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