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Go' News/Railroad

서울지하철의 파업이 종료되어 9월 30일부터 정상운행합니다!

  • -
반응형


지난 9월 27일부터 시작된 이번 철도파업과 지하철파업은 성과연봉제와 강제퇴출제 철폐를 위해 공공운수부분에서 코레일과 서울지하철, 부산지하철이 참여하고 있는데요.

29일 현재까지 코레일은 14,305명중 5,871명 등 41%가 파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부산지하철역시 48.5%의 인원이 파업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이렇다 보니 현재 필수인력을 제외한 대체인력을 투입하고 있음에도 KTX와 통근열차를 제외한 ITX-새마을, 새마을호, 무궁화호는 약 60%수준으로 운행중에 있는데요.

하지만 화물열차의 경우, 열차운행율이 30%에 그쳐 철도로 운반이 많은 시멘트와 컨테이너 운반에 수급대란이 예상되어 정부가 28일 일 4의 화물열차 편수를 늘리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리고 29일 오후 2시, 서울지하철 노조가 서울시와의 원만한 합의를 이뤄 파업을 철회함으로 서 30일부터 서울지하철은 정상운행에 들어가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이 와 정반대로 코레일과 부산도시철도공사 노조는 각 회사와의 원만한 협의를 찾지 못하고 조정기간이 종료되었다는 점에서 파업의 장기화가 예상됩니다.

코레일의 경우, 파업으로 KTX, ITX-새마을, 새마을호, 무궁화호의 일부열차와 관광열차의 모든열차가 운행이 중단된 점에서 자세한 운행중단정보를 아셔야 한다는 점에서 레츠코레일(www.letskorail.com)을 참고하시어 중단정보를 미리 아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